선진화된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는 울산평생교육진흥원
  • U-노트
  • 갤러리 Note

갤러리 Note

갤러리 Note 글보기
2018년 평생교육 정책세미나 참석
작 성 자 : 관리자 작 성 일 : 2018-02-05 조 회 수 : 217
IMG_0118.JPG _20180205_100919754.jpg

지난 2월 1일 2018년 평생교육 정책세미나(1차)를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평생교육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말하다"를 주제로 평생교육의 대내외적 흐름을 공유하고, 평생교육 발전 과제를 논하기 위한 이번 자리에서는 서울대학교 김신일 명예교수(전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가 "한국 평생교육의 과제"를 화두로 기조강연에서 '20세기는 예측가능한 사회이나 앞으로의 미래사회는 예측불가의 사회로, 과거 준비된 교육은 난관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로인해 평생교육은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다고 발표하며, 평생학습은 개인, 사회조직, 기업, 지역사회, 국가의 생존의 문제로 직결된다고 주장하며' 특히, '교육분야 국정과제가 여전히 생애초기 학교교육중심과 산업국민국가시대의 교육패러다임에 매몰되어 있는 문제를 제기하면서, 시대적 과제인 평생학습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기조강연을 하였습니다.


이어서 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인 윤여각 원장은 "미래에 대한 전망과 교육에 대한 요구-재검토"의 주제발표와 공주대학교 교육학과 양병찬 교수는 "평생교육 정책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유토론에서는 국민대학교 석좌교수이신 박인주 교수와 서울대학교 강대중 교수, 전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장 강영희 대표, 백석대학교 김종표 교수,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 2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셨던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교육지원부장 홍숙희박사  등이 평생교육의 방향을 토론하였습니다.


울산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신기왕 부원장과 배성우 박사가 참석하였으며,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은 앞으로 더욱 울산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의 정책연구와 발전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 목록